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볍고 빠른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speedtest.net

by 시너지메이커9 2019. 8. 20.
반응형

가볍고 빠른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speedtest.net

스피트테스트닷넷(speedtest.net) 화면캡쳐


벤치비나 소프트웨어진흥원, KT속도측정 등은 회원가입이나 기타 엑티브엑스나 플러그인을 설치하라고 나와서 가끔은 짜증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사이트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로 유명한 우클라(Ookla)의 '스피드테스트닷넷(speedtest.net)'이 HTML5를 지원해서 가볍고 빠른 속도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플래시가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라도 사이트를 접속하는 것만으로 모든 준비가 완료되며, 테스트 시작 버튼을 누르는 즉시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지연 시간(ping)를 측정합니다.

베타 테스트 형식으로 HTML5 기반의 속도 측정 서비스를 미리 선보이는 것이라고 하는데,  필요한 경우 기존의 플래시 기반 서비스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브라우저에선 링크를 통해 HTML5 베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는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앱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광고 차단기가 설치된 브라우저에선 사이트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KT기가서비스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가볍고 빠르게 그리고 편하게 속도측정을 하시려면 스피드테스트닷넷(speedtest.net)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근데 광고수익모델이어서 그런가 광고가 덕지덕지 붙은건 좀 시야를 가리긴합니다.

우클라 스피드테스트닷넷(speedtes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