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정보/중국트랜드

바이두 Baidu 마케팅 전략수립전 검토사항

by 시너지메이커9 2016. 1. 22.
반응형

바이두 Baidu 마케팅 전략수립전 기본이해





검색엔진이 트래픽 비중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유저의 지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정확하고 적절한 검색이 가능한 것이 사용자기 기대하는 가장 단순한 형태이며 이는 마케팅의 관심사와 비슷합니다. 지리적 문화에서 오는 편차 또는 사용자 특성은 어느 지역에나 그들의 고유한 특성과 역학을 가지고 있는데요. 680만명의 인터넷 유저를 가진 타겟 마켓을 찾고 있다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지배적인 검색엔진을 가능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이두가 중요해지는 마케팅 전략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바이두는 490만명의 중국 유저들을 보유, 72%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되며 2013년 3분기 중국에서는 1위 전세계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흥시장인 중국 마켓은 더 많은 광고를 수용할 것이며, 바이두는 퀄리티 높은 광고들이 중국 유저들에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엄격한 규제를 고수 할 것입니다. 


구매의도를 가진 유저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검색 엔진 마케팅이 가장 좋은 마케팅 전략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안, 바이두 연합 네트워크는 광고를 웹사이트의 유저들이 관심있어 하는 카테고리에 배너 광고를 배치 했는데요. 예를들어 만약 광고주가 화장품을 홍보하는 경우, 유저들의 관심이 높고, 광고에 응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웹사이트는 여성 패션과 관련된 사이트에 홍보하는 것이 콘텐츠마케팅에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복합적인 바이두의 광고 데이터, 그리고 정제된 분석기술은 광고주들의 적절하고 정확한 결정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최상의 결과를 위해 최적화된 미디어 캠페인은 중국 소비자 데이터를 통한 광고에 대한 효과 평가에 도움이 됩니다. 강력한 바이두 색인은 중국사람들이 제품 혹은 브랜드와 연관된 검색어를 보여주죠. 


또한 바이두는 중국의 웹사이트 트래픽, 유저들이 어떠한 페이지를 방문 했는지, 얼마나 오래 그 사이트에 머물렀는지 뿐 아니라 무엇을 찾기 위해 방문했는지 까지 보여줍니다.   이러한 바이두의 기능들은 중국인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전략 에서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는데요. 


위치 타겟팅과 같은 전형적인 타겟팅 옵션, 고객 타겟팅을 확장된 네트워크를 통해 널리 사용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배너가 허용됩니다.(336 x280, 300×250, 728×90,160×16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