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웹제작팁&테크

아주쉬운 유투브 영상제작 프로그램 필모라(Filmora) 유투브 동영상 자막넣기

by 시너지메이커9 2019. 4. 15.
반응형

아주쉬운 유투브 영상제작 프로그램 필모라(Filmora) 유투브 동영상 자막넣기


Wondershare Filmora9


자막을 비디오에 추가하는 방법


요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도 유투브영상을 많이 시청하기 때문에 자막은 영상제작에 있어 필수가 되었는데요. 자막을 넣어주면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85 % 는 소셜 피드를 통해 스크롤 할 때 소셜 미디어에서 동영상 소리를 끄기 때문에 내용을 돋보이게하려는 경우 자막을 훨씬 더 중요하게 만듭니다. 



  •  비디오에 자막을 추가하고 편집하는 방법
  •  다운로드 한 자막을 비디오에 추가하는 방법
  •  추가 읽기 : 자막이란 무엇입니까? 하드 서브 또는 소프트 서브타이틀


 비디오에 자막을 추가하고 편집하는 방법

자신의 언어로 된 자막을 비디오에 추가하고 편집하려면 Wondershare Filmora9 가 큰 도움이됩니다. Windows 및 Mac 사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모라는 타임 라인 기반의 비디오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선택하고 추가로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풍부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맞춤화 된 자막을 만들어 비디오에 추가하여 모든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단계별로 수행하는 방법을 통해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1. 소스 비디오 가져 오기

Filmora9를 시작한 후 "새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가져 오기"를 클릭하거나 비디오를 미디어 라이브러리 창으로 직접 드래그 앤 드롭하십시오.


추가 된 비디오는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미리보기로 나타납니다. 비디오 클립을 두 번 클릭하여 오른쪽 화면 창에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이 부드럽게로드되면 비디오 트랙으로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파일이 단일 파일로 병합됩니다).





2. 비디오에 자막 추가

타이틀 탭으로 이동하여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을 선택하여 비디오에 적용하려는 타이틀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텍스트 타임 라인에서 "T"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비디오의 아무 곳으로나 드래그 할 수 있습니다.


Filmora9에는 제목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할 수있는 수백 개의 타이틀 및 텍스트 사전 설정이 있습니다 (예 : Openers, Titles, Lower 3rds, Subtitles 및 End 크레디트). 동영상에 추가하기 전에 두 번 클릭하여 미리 볼 수 있습니다.




"T"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여 편집 영역에 액세스 한 다음 자신 만의 텍스트를 디자인하고 글꼴, 색상, 스타일, 애니메이션 등을 변경합니다.




타이틀을 추가로 사용자 정의하려면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텍스트 편집 창에서는 사전 설정과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텍스트 테두리와 모양, 텍스트 채우기 및 그림자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3. 비디오에 부제 쓰기 시작


자막 편집이 끝나면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만들기를 저장합니다. 출력 창에서 AVI, MOV, WMV, MP4와 같은 일반적인 출력 형식을 선택하고 특정 장치에 구성된 형식을 선택하거나 표준 DVD 플레이어 또는 TV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DVD로 구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한 자막을 비디오에 추가하는 방법


자막과 비디오를 병합하는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필모라는 비디오 파일에 자막을 추가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비디오에 자막을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로 자막을 추가하고 DVD를 제작할 수 있으며 타사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모라에서 지원하는 비디오 및 자막 형식은 무엇입니까?

  • 비디오 포맷 : AVI, MP4, MKV, WMV, MPG, MPEG, VOB, 사망 시각, MOD, FLV 및 모든 일반 비디오 포맷.
  • 자막 형식 : SRT, ASS, SSA

인터넷에서 자막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다음과 같은 쉬운 단계를 따라 시간과 노력없이 비디오에 자막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 자막없이 비디오 가져 오기

비디오를 기본 창으로 드래그하거나 "파일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브라우저 창에서 비디오 파일을 추가하여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비디오 파일을 가져옵니다.




2. 비디오에 자막 추가

가져온 비디오에서 "편집"버튼을 클릭하면 비디오 편집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있는 "자막"탭으로 이동하여 외부 자막 파일 (.SRT, .ssa, .ass)을 가져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막이로드되면 기본 스타일로 미리보기 창에 미리 볼 수 있습니다. "T"옵션을 선택하면 글꼴, 색상, 크기, 위치, 투명도 등을 기준으로 자막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잘 진행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확인하고 편집 창을 닫습니다.


참고 : 비디오 편집 창에서 텍스트 워터 마크 또는 이미지 워터 마크를 비디오에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3. 자막이있는 비디오 출력

기본 창에서 출력 형식 목록에서 원하는 출력 형식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비디오 형식이나 장치 형식을 출력 형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변환"또는 "굽기"버튼을 클릭하여 비디오에 자막을 작성하십시오. 자막이있는 비디오를 DVD로 구우려면 1 단계에서 "변환"인터페이스 대신 "굽기"인터페이스에서 파일을 가져와야합니다.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비디오 변환기를 사용하면 비디오에 자막을 추가하여 PC, 장치 또는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 자막이란 무엇입니까? 

자막은 일반적으로 화면 아래쪽에 표시된 영화,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등의 대화 상자의 텍스트 버전입니다. 음성 대화를 이해할 수없는 사람들은 영화 자막을 보면서 여전히 무엇이 재생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막을 추가하여 외국어를 배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주로 두 가지 유형의 자막으로는 softsub 및 hardsub이 있으며, 영화에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다른 소프트웨어로 에드온형태로 추가됩니다. 따라서 영화 나 비디오에 자막을 추가하는 두 가지 방법이 됩니다  : 하드 코드 또는 소프트 코드. 전자는 영구적으로 영화에 자막을 추가하고 (하드 소위), 후자 (일명 소프트 서브)는 필요에 따라 숨기거나 표시 할 수 있습니다.


softsub를 추가하기 위해, VLC Media Player는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VLC를 설치하고 시작한 후에는 비디오> 자막 트랙> 파일로드를 클릭하여 자막을 추가하면 됩니다. 자막과 함께 제공되지 않는 영화에 자막을 추가하려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필모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