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특허뉴스&특허경영

특허청, 창업․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확대 시행

by 시너지메이커9 2015. 11. 30.
반응형

대한민국특허청, 창업․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확대 시행

창업․사업화 돕는 특허정보 무료 지원 확대

특허청, 창업·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확대 시행 - 컨슈머와이드



대한민국특허청은 특허정보 서비스 분야의 창업 촉진과 우수 상품 사업화 지원을 위해 특허정보 개방 포털(KIPRISPlus)을 활용한 ‘창업․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특허정보를 활용하는 예비 창업자 및 개인․소규모 기업이 특허정보를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지난해부터 시행중이다.
 
*수요가 가장 높은 특허・실용신안 공보 데이터 구입시 약 2,699만원 소요   
작년에는 총 9개 개인・기업이 지원 혜택을 받았는데, 동 프로그램에 대한 민간의 긍정적인 반응과 확대 요청이 있어, 올해에는 지원 기관과 대상을 더욱 확대하기로 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특허정보 단기간 체험형’ 및 ‘우수상품 개발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는, KIPRISPlus의 Open API*를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지원 대상자는 선정일로부터 6개월간 특허청이 제공하는Open API 형태의 모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허청의 특허정보를 DVD 등의 저장매체로 제공되는 일괄구매 방식과 달리,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계․활용할 수 있는 특허정보 웹서비스

참여 희망자는 연중 어느 때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간단한 서류 심사와 적합성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둘째는, 특허정보 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우수 상품 아이디어를 가진 신청자에게 상품 개발에 필요한 Open API 및 오프라인 형태(DVD) 등의 모든 데이터를 최장 1년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상·하반기(5월, 10월)로 나누어 실시하며, 대상자는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위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KIPRISPlus 홈페이지(http://plus.kipris.or.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장완호 대한민국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이번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예비 창업자의 스타트업과 우수 IP상품의 사업화에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지식재산의 창출 보호 및 활용 체계 선진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허뉴스 모아보기]


 

[대한민국특허청 관련 사이트]

  • 대한민국특허청 : www.kipo.go.kr 특허청소개산업재산권제도 및 절차안내산업재산권정보 이용안내민원안내,특허정보 검색.
  • KIPRIS 특허정보넷 특허무료검색서비스 www.kipris.or.kr - 특허청 정보화 사업소개특허청의 지식재산권 관련 정보화정보
  • AHA미국법률사무소 - 뉴욕소재 미국특허사무소 한국인 변리사 상담/미국 특허에 필요한 정보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