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환불정책 주의사항





의외로 많이 사용하고 추천도 많아서 C패널을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이벤트할때 gogeek 플랜을 사용하다가 너무 느리고 불안정해서 환불을 신청해보았습니다.




최적화도 잘안되고해서 플러그인도 다른거로 다 테스트했는데 기존의 a2나 별차이를 못느끼겠어서 환불을 하려고 서비스를 중지한순간!!

실수한겁니다. 

환불정책에는 30일이내에 환불안내는 나와있지만 1년 결제를 사용하다가 2달지나고 3달차 도저히 아닌거같아 서비스를 중지하고 환불하려고했더니 돌려줄돈이 없다고 고객센터안내를 받았네요.  환불이 아니라 중지가 되버립니다.

몇번의 문의를 통해서 남은기간에 대한 환불을 요청했지만 자기들은 그렇다고만하고 정책상 환불해줄 돈이 없다고만 합니다.(좀 황당!!)
영어만 된다면 전화해서 말하고 싶은데 할줄아는게 욕뿐이어서 T


호스팅어나 a2호스팅 기타 호스팅회사에서 사용한기간을 빼고 남은기간을 계산해서 환불해준 기억이 있는데 사이트그라운드는

배째라는식으로 무조건 돌려줄수 있는 돈이 없다고만 안내를 하길래

그럼 다시 남은기간동안 사용하겠다 했더니 추가로 480달러를 추가계산하라고 만 안내를 합니다.

내가 취소한 순간 무조건 0로 되고 되돌릴 수도 없고 환불도 없고 무조건 취소한 순간 아무런 안내없이 끝나게 됩니다.

해외 커뮤니티를 알아보니 사이트그라운드는 고객센터를 외주를 통해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세한 설몇보다는 정책이야기만하고 TT 암튼 사이트 그라운드 1년치 결제했던거 날라가니 다시는 쓰고싶지 않았네요. 사이트 어디에도 안내도 없으며 고객센터로 문의해야만 알려주는 환불정책이었습니다. 서비스할때와 환불할때 달라지는 사이트그라운드 암튼 저는 다시는 쳐다도 안볼랍니다.


저는 SG플러그이나 메모리캐쉬 해도 그다지 안정적이라 느껴지지 않던데 의외로 국내 사용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시더군요. 속도체크를 안하시는건지, 별별 최적화 다하고 해봐도 고만고만 하던ㄷ데요. ㅋ 국내 스마일서브 iwinv가 차라리 Cpannel 때문에라지만 좀 심했던 기억이었습니다.



제가 결정적으로 중지하게 된 이유는 워드프레스 하나 백업받아 다운로드하는데 500M정도되는데 2시간넘게 다운로드가 걸리길래 한번만 그런가하고 몇번 시도를 해봤는데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체크해보시면 의외로 느리게 잡힙니다. 참고로 A2로 테스트할때는 1G까지 20초면 파일이 업다운됩니다. 유독 느린 사이트그라운드, 호스팅어도 느리긴하지만 이정도는 아니었던 기억이 있네요.

암튼 사이트그라운드 선택하실분들은 참조하셔서 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추천인 Affiliate때문인지 왜들 그리 칭찬일색인지 모르겠지만 인터페이스나 파일업다운문제는 너무 느리고 개인적으로는 좀 개선의 여지가 있어보이고 환불정책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사이트 그라운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호스팅회사는 서비스를 중지하고 환불을 요청하면 남은기간만큼 환불을 해줍니다. 참고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Synergymaker 시너지메이커

워드프레스,마케팅자동화,유투브상위등록,구글상위등록,특허,특허경영,창업트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