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Computer Tech

회사도메인으로 기업메일 사용하기 - 다음 스마트워크 설정법 따라하기

by 시너지메이커9 2017. 9. 27.
반응형

회사도메인으로 기업메일 사용하기 - 다음 스마트워크 설정법 따라하기

회사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있어 회사도메인은 신뢰도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은 그냥 한메일이나 네이버 옛날의 천리안메일이나 네이트를 그냥쓰시는데 회사대표님들 입장에서는 회사도메인은 명패와 같다고 생각하시는듯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회사도메인으로 이메일을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카페24나 하이웍스, 네이버웍스 등 유료도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그나마 남아있는 무료가 구글하고 다음인데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다음을 좀더 선호하시는 듯합니다.




도메인 이메일 주소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스마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다음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만일 도메인이 없다면 호스팅케이알,메일플러스 등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비아나 후이즈에서도 가능은 하지만 똑같은 도메인인데 가격차이가 너무 심하다 생각됩니다. 저는 참고적으로 호스팅kr 을 10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창에 다음스마트워크를 검색하시면

기업, 기관용, 개인용, 친목 단체용, 독립 도메인 메일 서비스, 사용신청 안내.


와 같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클릭하신 후에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회사이메일을 회사도메인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 도메인이 naverwork.com 이라면 회사이메일을 webmaster@neverwork.com , ceo@naverwork.com , sales@naverwork.com 이런식으로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다음 계정으로 로그인 후 메일 메뉴를 살펴보면 좌측 아래 [Daum 스마트 워크] 링크가 보이는데요. 서비스 신청에서 기업, 친목, 개인 중에서 선택해 신청합니다. 저는 개인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도메인이 있는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webmaster@내회사또는 개인 도메인 주소로 만듭니다. 저는 ceo@arionpetland.com 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보이는 이름과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다음에서 내가 만든 도메인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주고 받기 위해 도메인 구입 업체에 다음 메일(MX) 서버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도메인 구입업체와 웹 호스팅 업체가 다르면 웹 호스팅 업체에 다음 메일(MX) 서버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메일서버와 내가 받고 있는 호스팅을 연결해주는 작업을 해야하는 이것은 MX레코드값이라는 것을 수정해줌으로서 끝납니다. 호스팅은 많은 회사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cafe24(카페24)에서 설정을 해보도록 합니다.여기에서 메일서버관라(MX)관리를 누르시고 그대로 설정만 해주시면 호스팅 메일서버 레코드관리는 만질께 없습니다. MX값을 시킨데로 설정만 하면 세팅이 완료되는데 다시 스마트워크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호스팅 업체 MX 설정 후 얼마 정도 시간이 흘러야 적용이 되는데요. 다음 메일 - 스마트 워크 - 서비스관리 - 상태에서 [사용중]으로 보이면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다음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때  지금 만든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든지 사용자를 만들어서 관리하실 수 있으므로 설정에서 사용하시면 자동으로 회사메일로 오는 것은 여기에서 다음메일 받아보시듯 받아보시면 끝입니다.





도메인 이메일로 받은 메일만 보관할 전용 폴더가 있으면 좋은데요. 환경설정 - 메일 자동분류에서 받는이 주소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할 편지함을 만들어 주면 자동으로 새로 만든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다음 스마트워크는 잘만 사용하면 한달에 몇만원씩 절약할 수 있고 기업메일도 쉽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가 좋기는 했지만 유료로 전환되었고 구글은 익숙하기전에는 좀 한국형이라고 말하기는 모호한 면이 있어 많은 분들이 한메일인 다음을 이용하시는 듯합니다.
알면 돈버는 지식이 많이 있습니다.


위내용으로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다음의 동영상을 참조하셔도 쉽게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