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창업아이템트랜드

2016 뉴트라젠, 치매 건기식 '인지Q' 출시

by 시너지메이커9 2016. 4. 11.
반응형

뉴트라젠, 치매 건기식 '인지Q' 출시





뉴트라젠(대표 한민석)은 노화로 저하된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인정번호 2014-44 생리활성기능 2등급)을 받은 원료로 만든 '인지Q'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인지Q는 참 당귀에서 추출한 분말 성분인 데커신(Decursin)이 주성분이다. 지표성분인 이 데커신은 뇌 속에 들어가 뇌 안에 독성물질이라고 알려진 베타 아미로이드를 감소시키고 생성을 억제, 뇌 세포를 보호해 치매 예방과 치료에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커신은 지난 2006년,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전국 주요 10여 개 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이후 국내 유수 제약사와 의약품으로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했지만 경제적 여건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우선 판매하게 됐다. 의약품으로 개발하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는 게 뉴트라젠 측 설명이다.

 

 뉴트라젠은 "국내 유수의 건식 업체들이 원료를 수입하고 있는 외국 회사(MAYPRO INDUSTIES, LLE)에 오히려 이 원료를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트라젠은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해 충북 음성에 원료생산 공장을 운영 중이며 데커신을 이용한 관절염 치료제, 소염진통 치료제 등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