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웹제작팁&테크

MS오피스2016 파워포인트 워드등 파일 안열릴때 해결방법

by 시너지메이커9 2016. 1. 10.
반응형

MS오피스2016 파워포인트 워드등 파일 안열릴때 해결방법


오피스 프로그램은 이제 설치가 아니라 인터넷 접속으로 사용가능한 환경입니다. 조금 부족한 면이 없지 않지만 일반적 사용에 있어서는 충분한 기능 지원으로 정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쓸 이유가 없습니다. 


[파일안열리고 에러메시지]

엑셀(Excel)에서는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 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할 수 없습니다. 어쩌구 저쩌구.." 파워포인트(Power Point)에서는 "죄송합니다. *.ppt 파일을 읽을 수 없습니다." 도움말 펼치가 표시되어 있어 펼쳐 보면... "프레젠테이션을 열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인해 프레젠테이션을 열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현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문제가 계속되고 신뢰하는 사용자가 보낸 프레젠테이션인 경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끈 다음 다시 프레젠테이션을 여십시오. 이렇게 한 경우 프레젠테이션을 연 다음 다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다시 켜야 합니다."


* 문서나 드라이브의 파일 사용 권한을 확인하세요. → Admin 권한으로 사용하거든요!

* 사용 가능한 메모리와 디스크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 2TB 사용중!!

* 텍스트 복구 변환기를 이용하여 파일을 여세요. →  네이버오피스나 구글오피스에선 열리니 파일 문제는 아닙니다.








에러의 원인

인터넷에서 받은 오피스 파일이 "제안된 보기"라는 형식으로 보여졌던 기억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제 경험으로 언젠가 부터 아예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은 아래 이미지 처럼 -무슨 이상한 메시지와 함께- 열리는 것 조차 되지 않는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한 단서는 그 "제한된 보기"에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그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러의 해결방법

부연적으로 설명 과정에서 첨부하는 이미지는 엑셀(Excel)입니다만, 엑셀(Excel)이든, 워드(Word)든, 파워포인트(PowerPoint)든 동일하므로 같다고 이해하시고, 공히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오피스의 버전이 다르더라도 거의 유사하므로 참고하여 잘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을 연 후

파일메뉴 → 옵션 → 보안 센터 → 보안 센터 설정 → 제한된 보기 →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체크박스 선택 해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