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CEO스토리

O2O프론티어 내 가게 찾을땐? 나도사장님 앱을 아시나요?

by 시너지메이커9 2016. 1. 21.
반응형

O2O프론티어 내 가게 찾을땐? 나도사장님 앱을 아시나요?





스타트업은 여러 위험요소가 따른다.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장에 도전함으로써 신시장을 개척할 수도 있지만 시장에 외면을 받거나 카피브랜드의 등장으로 위기를 겪는 일도 다반사다. 


성공보다 실패가 많은 스타트업에 뛰어들어 자영업자들의 도우미를 자처하는 이가 있다. 직장보다 정보가 없어 창업과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떠올리며 대기업에 과감히 사표를 낸 이는 바로 나도사장님의 김희석 대표(38·사진)다. 


나도사장님은 사명과 동일한 자영업자들을 위한 O2O 앱 '나도사장님'을 론칭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도사장님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대리점 정보는 물론 점포매물까지 검색이 가능한 앱이다. 창업을 준비할 때 막연히 프랜차이즈 본사가 제시한 상권분석과 점포매물만 보고 창업에 나섰다가 실패하는 이들이 많다.


나도사장님 앱은 이러한 예비창업자는 물론 기존 창업자들에게 이전까지 접하기 어려운 정보를 제공한다. 


김 대표는 "RBS와 CIMB증권 서울지점 M&A 자문 뱅커로 태양광 업체의 전략기획팀장 안정적인 직장에 다녔어요. 그러던 중 나도사장님으로 스타트업에 나선다는 지인들의 권유를 듣고 과감히 회사를 뛰쳐나왔죠."


프랜차이즈는 국내 창업 시장의 기반이지만 온오프라인에 흩어진 정보때문에 예비창업자가 이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웠다. 김 대표는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볼 수 있는 플랫폼 이 바로 나도 사장님이라고 설명한다. 나도사장님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와 대리점 정보 및 점포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실제 비용을 포함해 각종 상권별 점포 매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매물 등록 및 직거래도 가능하도록 설정했다. 여기에 협력업체 공간까지 만들어 실제 창업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직자와 취업준비생들이 창업 시장으로 몰리면서 연령층의 양극화, 폐점률 증가 등 자영업의 위기가 심각한 상황이었죠. 경제를 떠받치는 자영업이 몰락하도록 두고만 볼수는 없었죠. 나도사장님은 제가 사장이 돼서 처음 선보인 앱인만큼 자영업자들과 함께 상생하기 위한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나도사장님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고 곧 ios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나도사장님을 알리기 위해 가수 김종민, 배우 오광록과 김나운이 함께 하는 홍보 영상까지 제작해 선보였다.


창업시장 최초의 O2O 앱을 표방한 만큼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물론 대기업 유통 브랜드부터 자체 브랜드 개설을 희망하는 대형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정보의 질을 높였다. 


김 대표는 나도 사장님이 세계 최초의 프랜차이즈·창업 앱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 대표는 핀테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결제 시스템도 기존 앱과 차별화했다. 나도사장님은 세계 최초로 체크카드, 음각 및 프린트 신용카드 등 모든 종류의 카드가 식별한 독보적인 스크린 인식 기술을 활용한 '초간편 모바일 결제 모듈' 기능을 지녔다. 


아직 처음 구상한 단계의 70% 정도만 완성됐다는 나도사장님은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자영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추가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