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웹제작팁&테크

SEO전문가가 알려주는 사이트의 Google 검색 순위 개선 방법

by 시너지메이커9 2017. 5. 15.
반응형

SEO전문가가 알려주는 사이트의 Google 검색 순위 개선 방법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 데 시간과 노력을 쏟아붓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해야 할 목록에서 나머지 1,000개의 다른 노력도 중요하겠지만요. 여기 일주일에 단 한 시간만으로 Google 검색 순위를 개선할 방법을 소개합니다

거의 모든 온라인 경험은 검색 엔진 쿼리로 시작됩니다. 검색 순위 3위에 포함된다면 축하할 일입니다! 여기 클릭률이 가장 높은 검색 엔진을 소개합니다. 한편, 사용자 중 10명 미만%이 두 번째 페이지로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 프로필을 완성하면 귀하의 SEO 전략에서 주요한 툴이 됩니다. 트립어드바이저 페이지는 Google 검색 결과에서 자주 상위권을 차지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3억 4천만 명의 방문자 대다수는 자연 검색 트래픽의 결과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24시간 활동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필 정보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오르도록 노력합니다. 하지만 귀하의 웹사이트에서는 이러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도전해 보십시오. 일주일에 단 한 시간만 투자하여 SEO를 조금 수정하면 자연 검색 랭킹 순위를 올리고 더 많은 방문객이 귀하의 웹사이트로 방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SEO 전략을 새롭게 세우는 데 늦은 때는 없습니다.”라고 여러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 협업하는 디지털 광고 컨설턴트인 SEO전문가는 말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 잠깐 시간을 내어 SEO전문가가 소개하는 ‘사이트의 SEO 순위 최적화 방법’을 확인해 보십시오.


1주: 키워드 검색


먼저 고객이 귀하와 같은 시설을 검색할 수 있도록 대상 고객이 사용하는 단어와 문구를 파악하십시오. Google의 키워드 플래너는 새로운 키워드를 찾고 실적을 측정할 수 있는 무료 툴입니다.

여러분이 마이애미 비치 B&B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키워드 플래너에서 여행자가 숙박시설을 찾는 데 사용할 수도 있는 10개의 문구를 입력하십시오(예를 들어, “마이애미에 있는 B&B” 또는 “마이애미 B&B”).

그러면 키워드 플래너는 수백 가지의 키워드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귀하의 비지니스에 가장 관련성이 높은 용어를 찾고 순위 경쟁이 낮으면서도 검색률이 높을 문구에 집중하십시오.

“해당 용어를 검색하는 사람은 많지만, 사실상 정답을 제공하는 웹 페이지는 많지 않음을 의미합니다.”라고 SEO전문가는 말합니다. “Google은 그러한 질문에 답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곳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러면 검색 순위가 개선될 가능성이 그만큼 큰 거죠.”


2주: 키워드를 활용하여 기존 사이트 콘텐츠 업데이트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으면 사이트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하나의 키워드에 집중하십시오. 제목에서는 용어를 사용하고 본문에서는 alt tag를 사용하십시오. WordPress 사용자인 경우 플러그인 Yoast를 활용하면 해당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키워드를 사용하는 장소와 방법을 제안해 줍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간과하고 있는 SEO 기회는 ‘사진 제목 최적화’라고 SEO전문가는 말합니다. 대부분의 카메라는 특정 사진에 대해 자동으로 포괄적인 이름을 부여합니다. 일반적으로 “OLY8989080.jpg”와 같이 문자와 숫자를 조합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숫자와 문자 조합은 Google 검색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라고 SEO전문가는 말합니다. 대신, 해당 사진을 설명하는 내용을 넣어보십시오. “(호텔 이름) 로비” 또는 “(음식점 이름) 뷔페” 


3주: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등록하기

Google 마이 비즈니스는 Google 검색, Google 지도 및 Google +에서 노출 빈도를 높이도록 시설 정보를 관리하는 무료 툴입니다.  

“계정을 설정하면 매우 유용합니다.”라고 SEO전문가는 말합니다.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Google 마이 비즈니스 프로필을 모두 작성하면, 여행자들이 귀하의 영업시간과 시설 정보를 확인하고 Google + 별점 평가를 검색 결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적인 숙박고객의 시설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단시간에 높아집니다.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고객이나 Google에 혼란을 줄 필요는 없지요.”라고 SEO전문가는 조언합니다.

4주 이후: 새로운 블로그 콘텐츠 생성


새로운 콘텐츠나 기존의 내용으로 사이트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SEO 순위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SEO전문가는 말합니다. 지난 3주 동안 키워드 검색과 Google 계정 설정을 위해 1시간을 투자하셨습니다. 이제 그 시간을 블로그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작성에 활용해 보십시오.

키워드 플래너의 자료를 활용하여 전략을 세우십시오. 고객이 마이애미에 있는 수영장이 딸린 B&B를 찾고 있나요? 고객이 해변으로 연결되는 시설에 머물기를 원하나요?

고객이 사용하는 검색 용어와 시설의 특징이 일치하는 글을 작성하십시오. SEO전문가에 따르면 검색하는 사람이 궁금해하는 것을 모두 해결해 줄 만큼 분량이 긴 콘텐츠를 Google은 선호하지만, 단순하고 짧은 콘텐츠도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점은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규칙적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콘텐츠 작성에 단 한 시간만 투자해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훌륭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