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Computer Tech

SSH안될때 FTP상에서 gzip압축해제, tar 압축해제, zip 압축해제법

by 시너지메이커9 2021. 7. 6.
반응형

SSH안될때 FTP상에서 gzip압축해제, tar 압축해제, zip 압축해제법



IWIN 등 몇몇 호스팅업체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ssh를 지원하지않아 putty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경우 웹사이트 백업파일을 로컬에서 압축을 풀고 ftp를 통해서 전체를 올리다 보니 
CRC에러파일, 권한문제, 에러파일 생성등으로 해서 가끔 보이지않는 문제들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경우에 ftp 상에서 압축을 풀고 해제를 하면 한방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많은 웹 서버 파일 관리자는 zip 아카이브를 추출하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는 불편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FPT프로그램들이나 Filezilla를 ftp 소프트웨어로 사용하며 이와 같은 기능이 없습니다. Filezilla는 각 파일을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하므로 수천 개의 파일이있는 폴더를 다운로드하면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폴더를 압축하고 다운로드하면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Google에서 검색을했고 웹 서버에서 파일을 쉽게 압축 해제 / 추출 / 압축 해제하는 데 매우 유용한 스크립트를 찾았습니다. 해답은 Unzipper 라는 스크립트입니다.

 



이 스크립트는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1. unzipper.php를 서버에 업로드하세요 (특히 압축을 풀 zip 파일이있는 폴더 내부). 이제 브라우저로 이동하여 unzipper.php 파일의 위치를 ​​엽니 다.
2. 폴더에 압축 된 파일 목록이 포함 된 선택 입력 상자가 표시됩니다. 아무 파일이나 선택하고 압축 해제를 클릭 할 수 있습니다.
3. 즉시 작업이 시작되고 완료되면 성공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그게 전부입니다. 완료되면 FTP에서 새로고침을 해보시면 압축이 한번에 풀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괜히 ssh안되서 파일 하나씩 올리시느라 고생하시 마시고 한방에 처리하시면 편합니다.

 



Uzipper 스크립트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