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웹제작팁&테크

php 인클루드 절대경로 사용법

by 시너지메이커9 2018. 6. 10.
반응형


인클루드(include) 절대경로로 불러오기 (상대경로의 Site Root 방식) 인클루드/인크루드




php에서  include는 공통으로 사용되는 부분을 따로 만들어 두고 사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로 style.css(스타일시트) 를 따로 외부로 만들어 두고 여러 페이지에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것과 같은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하나의 파일만 수정하게 된다면 이 파일을 불러와 사용하는 모든 페이지는 한번에 수정이 됩니다. 그래서 인클루드를 사용합니다. 

include시 include가 될 파일을 일반적으로 상대경로로 불러옵니다. 

그렇지만 때로는 include하여 사용할 파일의 위치가 달라 상대경로가 아닌 절대경로처럼 불러와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사용하는 include 방법입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 include $_SERVER["DOCUMENT_ROOT"]."/include/file_name.php" ?> 

 
* 계정 최상위 또는 도메인을  /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예의 경로 : 계정(최상위)  >  include 폴더  >  filename.php) 

 위와 같이 하시면 include하여 사용될 파일의 위치가 달라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절대경로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상대경로의 Site Root 방식이며 계정 최상위를 기준으로 아래로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참고) 

위의 예의 경우를 절대경로로 본다면  "/include/원하는file명.php"  이지만 
상대경로의 Site Root 방식으로 본다면  "/include/원하는file명.php"  입니다.
다른 하나는 절대값 방식으로 http://www.도메인.com/include/원하는file명.php

경로는 이렇게 절대경로/상대경로/절대값 3가지가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