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Computer Tech

많이 쓰는 윈도 10 단축키 모음

by 시너지메이커9 2019. 3. 11.
반응형

많이 쓰는 윈도 10 단축키 모음




윈도 10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신기능이 현재 데스크톱에 열려있는 모은 앱을 한눈에 살펴보는 테스크 바(Task bar)와  새로운 데스크톱을 만들어서 여러 대의 모니터를 쓰는 듯한 효과를 주는 ‘가상 데스크톱’입니다. 일일이 마우스를 대지않고 단축키로 사용하시면 편하고 빠른 작업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상 데스크을 써서 업무용 데스크톱, 엔터테인먼트용 데스크톱을 만들어 두면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창을 띄우는 복잡함을 피하면서 원하는 작업을 번갈아가며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축키를 쓰면 테스크 바와 가상 데스크톱을 빠르게 생성, 이동, 닫을 수 있습니다.


<윈도 아이콘 + Tab> : 윈도 10의 테스크 바(Task bar)를 연다.

<윈도 아이콘 + Ctrl + D> : 가상 데스크톱(Virture Desktop)을 하나 만든다.

<윈도 아이콘 + Ctrl + F4> : 현재의 가상 데스크톱을 닫는다.

<윈도 아이콘 + Ctrl + 좌우 방향키> :  다른 가상 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한다.



<윈도 아이콘 + 방향키>는 윈도 7에서 화면에 창을 좌우로 정렬하거나 최대화 최소화하는데 쓰였습니다. 윈도 7에서는 창을 좌우 정렬할 때 1×2의 크기로 제한적이었지만 윈도 10에서는 1X1의 크기로 정렬할 수 있다. 윈도[WIN Key] 키보드와 방향키의 조작만으로 4×4 화면 배열이 됩니다.


프로젝터나 듀얼 모니터 구성으로 화면을 확장했을 때 쓸 수 있는 좋은 단축키가 있는데요.

<윈도 아이콘 + Shift + 좌/우 방향키>를 누르면 현재 창을 확장된 화면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전 윈도에도 있었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윈도 단축키가 많다. 아래 계속 사용하게 되는 단축키를 활용해보세요.


<Alt + Tab> : 실행 중인 다른 앱으로 화면을 빠르게 이동할 때 쓰인다.

<윈도 아이콘 + D> : 현재 실행 중인 앱을 최소화시켜서 데스크톱을 보여준다.

<윈도 아이콘 + E> : 파일 탐색기를 연다.

<윈도 아이콘 + L> : 화면을 잠그고 로그인 화면을 보여준다.

<윈도 아이콘 + P> : 프로젝트 및 모니터 연결 설정.

<윈도 아이콘 + R> : 실행창을 연다.


단축키일람


Windows 10 Keyboard Shortcut Cheat She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