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트랜드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조언

by 시너지메이커9 2015. 8. 26.
반응형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조언

블로그를 만들기는 쉽지만 성공적인 블로그로 만들기는 어렵다.아래에 소개하는 내용들은 자신에게 맞는 것,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적용하면 된다.

1 – 당신의 글을 공유해줄 독자들을 타겟으로 컨텐츠를 생산하라

예를 들면, 인상깊은 인포그래픽(예를 들면 이런것)을 만들고, 멋진 동영상(예를 들면 이런것)을 올리고, 편견에 도전하는 유용한 정보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당신의 글을 공유하고 널리 퍼트려줄 수 있는 독자들이고 이들을 타켓으로 해야 한다. 

2 – 당신의 독자가 될만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에 참여하라

다행스럽게도, 당신의 독자들이 어디에 모이는지 온라인 상에서 찾는데는 돈이 들지 않는다. 사실, 이미 당신은 몇개의 블로그, 포럼,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를 알고 있을 것이다. 블로그의 주제에 관해 토론이 이루어지고 새로운 글이 올라오는 곳 말이다. 아직 모른다면, 구글 검색을 해보면 바로 몇 군데를 알 수 있다. 구글 애드 플래너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타겟 고객들을 찾기가 쉬울 것이다. 

3 – SEO(검색엔진최적화) 컨텐츠를 작성하라

블로그를 통해 사업을 펼쳐볼 수도 있고, 언론으로부터 글을 청탁받을 수도 있는데 , 이런 기회가 검색을 통해 올 수 있는 것이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생산하고 SEO를 활용하려는 20%의 노력이 80%의 가치를 가져올 수 있다. 이를 통해 당신의 글과 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천명의 독자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4-소셜미디어로 글을 공유하고 새로운 관계를 맺어라

트위터는 46억 5천만 계정, 페이스북은 85억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했다. 구글 플러스는 10억명을 넘어섰다. 전세계에서 인터넷 유저들이 SNS에서 시간을 쏟고 있다. 이 서비스에 참여한다는 것은 #1 ‘컨텐츠를 퍼트리는 사람과 만나라’를 실행하는 것이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방문자를 얻기 위해서는 인내, 배움 그리고 변화에 대한 관심을 필요로 한다. 어떤 컨텐츠를 공유할지, 어떻게 공유할지에 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

5 -분석도구를 설치하고 결과를 주의깊게 보라 

블로그를 운영하면 최소한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 분석툴은 설치를 해야 한다. 어디에서 방문자들이 오고, 어떤 소스에서 트래픽이 발생하고 어떤 글이 다른 사이트에 링크가 걸리고 소개되는지 살펴보라.

6 – 글을 작성하면서 키워드 조사를 하라. 

블로그에 올릴 글을 쓸 때, 키워드 검색은 타이틀과 포스트의 헤드라인을 정할 때 도움이 된다. 가장 검색이 많은 키워드를 넣어서 글의 제목을 정할 수 있다. 특정한 키워드에 최적화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제목에 효과적으로 키워드를 포함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80%는 다 된 것이다. 

7-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라

블로그를 운영하면 많은 댓글을 보게 된다. 스팸이 많고 정말 가치있는 댓글은 많지 않다. 재미있고 인상적인 댓글은 드물다. 당신이 꾸준하게 댓글을 성실하게 달면 사이트 운영자들은 당신이 댓글 달기를 기다리게 될 것이다.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서 당신의 블로그의 존재감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8-피드와 이메일 구독란을 만들어서 사용통계를 확인하라

블로그에 만족하면 새로운 글이 올라 왔을 때 다시 와서 봐야겠다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할 확률은 정말로 낮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너무나 바쁘고 인터넷에서는 고양이가 노는 동영상을 비롯해서 볼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블로그의 팬이 될 수 있는 독자들을 다시 돌아오게 하기 위해서는 RSS 피드를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블로그 사이드 바나 상단 또는 하단에 가입란을 만들어라.

9-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대화에 주목하라

블로그 세계에는 핵심이슈를 제기하고, 토론이 이루어지며 블로그와 사이트에서의 대화가 이루어지는 사이트들이 있다.  관심을 받고 있고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대화에 참여하라.

10-이웃 블로거의 링크를 연구하라

당신의 관심분야를 쓰고 있는 다른 블로그가 어느 사이트에서 링크가 되어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 사이트에서 당신 블로그를 링크시킬 기회도 마찬가지로 높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블로그에서 어떤 글이 인기가 좋은지 파악하는 것도 컨텐츠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매출상승 을 원하는 소상공인 또는 기업인에게 필수인 블로그 마케팅!대한민국 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네이버를 이용해 사람이 모이는 '장'으로 만드는 방법을 비즈레터 에서 공유합니다. 먼저 5분짜리 무료마케팅 강의영상을 통해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감을 잡으시고 >>http://me2.do/GfjM360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