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웹제작팁&테크

알렉사(Akexa) 랭킹 웹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by 시너지메이커9 2017. 9. 2.
반응형

알렉사(Akexa) 랭킹 웹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ALEXA는 미국의 아마존닷컴의 자회사로써, 인터넷상의 웹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의 인기도, 페이지뷰,트레픽,순위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로써, 자신의 블로그의 트레픽이 높을수록 상위랭크됩니다. 많은 분석사이트들이 사이트를 판단할 때 알렉사 랭크 순위를 사용합니다. 


우선 오른쪽 링크를 눌러 알렉사 등록페이지에 방문합니다.(바로가기





Enter a site URL 아래 빈칸에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적고 Continue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메일주소로 계정과 페이스북계정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시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신 후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주소로 사이트를 등록시키시려면, 빈칸에 이메일 주소와 No, I am a new user를 선택해 아래 빈칸에 비밀번호를 채운 후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거의 다 완료되었습니다. 자신의 이메일을 방문해 메일을 확인해줍니다.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시면 다음단계로 진행됩니다.


비밀번호 설정 란이 나옵니다.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2번 입력 하신 후 Submit Password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생성되었다는 메세지가 팝업됩니다. Continue를 눌러 사이트가 내 소유라는 것을 증명시켜줘야 합니다.


  1. 알렉사 인증파일을 사이트의 최상위에 업로드하여 인증합니다.
  2. 알렉사 인증ID를 홈페이지에 추가하여 인증합니다.
  3. 사이트 메트릭을 인증합니다. (프로버전 전용)

1번과 2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합니다.

1번을 통해 인증할 때

Download the file 버튼을 눌러 인증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FTP를 사용해 root 에 업로드 시킵니다. 업로드 후 verify the file on your site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번을 통해 인증할 때


검은 부분 모자이크 되어 있는 부분이 인증 ID입니다. SEO 플러그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검은색으로 지워진 곳에 적혀있는 인증ID를 복사해서 플러그인에 붙혀 넣으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head>부분에 두번째 검은색 모자이크줄 전체를 복사하여 넣으신 후 Verify my ID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verify my ID를 눌러주니 성공적으로 인증됐다는 메세지가 출력되네요. 이로써 ALEXA 사이트 등록이 끝났습니다. Dashboard 메뉴를 통하여 본인 사이트의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랭킹순위 확인을 위해 웹마스터와 함께 등록해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