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정보창고/워드프레스 SEO 최적화

워드프레스(Wordpress) 최적화 사이트를위한 11 가지 필수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Optimize Plugins)

by 시너지메이커9 2019. 12. 6.
반응형


워드프레스(Wordpress) 최적화 사이트를위한 11 가지 필수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Optimize Plugins)

워드 프레스 사이트를위한 11 가지 필수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웹 사이트 속도는 필연적으로 대부분의 웹 개발자와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빠른 웹사이트는 방문자 전환율에 가장 적합 할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의 Google 순위에도 영향을줍니다이러한 이유 등으로 인해 WordPress 웹 사이트에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0년에는 구글의 최적화지수에서 로딩속도가 크게 반영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SEO의 필수는 사이트 로딩최적화와 파일 최적화가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싱 플러그인 사용 , 지연 로딩 이미지이미지 최적화 , 파일 압축 등과 같은 WordPress 사이트 속도 를 높이는 몇 가지 최적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사용 가능한 수천 개의 WordPress 플러그인 중 WordPress 클리어 캐시 플러그인에서 이미지 최적화 플러그인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이유로 만들어진 몇 가지 주요 플러그인 궁합을 알아봐야합니다.

워드 프레스 플러그인을 선택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WordPress 웹 사이트의 플러그인 수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많은 플러그인 (특히 설치되어 있거나 활성화되지 않았거나 업데이트되지 않은 플러그인)은 사이트의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설치된 플러그인의 수는 품질과 이를 통해 플러그인을 선택하기 전에 선택적이고 플러그인을 철저히 조사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러그인을 선택할 때 다음을 체크하세요!!

  • 활성 설치 수
  • 플러그인이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된시기
  • 사용자의 리뷰
  • 플러그인 지원 여부(호환성)

팁 : 플러그인 설치 및 활성화 전후에 속도 테스트 ( GT Metrix 등 )를 통해 웹사이트를 실행하여 차이를 모니터링을 해서 최적화해야합니다. 속도차나 체감의 차이가 있습니다. 최적화는 플러그인별로 궁합이 다르므로 호스팅이나 테마에 따라 최적화가 달라지므로 1:1 테스트를 해보는게 최선입니다.

워드 프레스를위한10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최고의 WordPress 캐시 플러그인

1. Hummingbird Pro

Hummingbird Pro - 워드프레스 속도최적화 플러그인

WordPress에 대한 완벽한 캐싱 시스템을 원한다면 Hummingbird Pro는 여러 캐싱 도구를 한 곳에 통합 할 수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입니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추가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없이 자체적으로 훌륭한 작업을 수행하며 리소스를 빠르게 로드 할 수있는 멋진 CD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ummingbird Pro는 추천 할 수있는 플러그인입니다.

2. WP Rocket

wp rocket - 워드프레스 속도최적화 플러그인

추천사용자가 많은 만능 퍼포먼스 플러그인 인 WP Rocket 은 사용 가능한 최고의 WordPress 캐싱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이미지에 대한 지연 로딩,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CDN 통합 및 자체 사이트에서 Google 웹 로그 분석 코드를 호스팅하는 기능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다른 기능과 함께 필요한 모든 캐싱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동시에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간 $ 49부터 시작하는 유료 플러그인입니다. 구글링하시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W3 Total Cache

W3 total cache - 워드프레스 속도최적화 플러그인

다른 고급 WordPress 캐싱 플러그인은 W3 Total Cache 입니다. 이 포괄적인 플러그인에는 페이지 캐시, 개체 캐시, GZIP 압축, 축소 및 CDN 지원 등 WordPress 웹 사이트에 효과적인 캐싱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은 캐싱 플러그인이지만, 너무 많은 옵션 때문에 광범위한 구성 옵션으로 초보자에게는 설정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WP Fastest Cache

wp fastest cache - 워드프레스 속도최적화 플러그인

이 성능 플러그인은 1- 클릭 캐시 지우기, CSS 및 HTML 축소, CDN 통합 및 모든 게시물 / 페이지 또는 특정 URL 문자열에 대한 만료 시간 설정옵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W3 Total Cache와 마찬가지로 WP Fastest Cache 는 무료 플러그인이지만 초보자에게는 구성하기가 훨씬 쉽고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빠르게 실행되는 웹 사이트의 설정을 설치, 활성화 및 실행하기 만하면됩니다. WP Fastest Cache Pro 버전은 DB 쓰레기파일 삭제기능과 추가옵션이 있으나 무료로도 충분합니다. 가볍고 빠릅니다.

5. WP Super Cache (WP슈퍼캐쉬)

wp super cache - 워드프레스 속도최적화 플러그인

WP Super Cache 는 널리 사용되는 무료 WordPress 캐시 플러그인입니다. GZIP 압축, 페이지 캐시, CDN 지원 및 고급 캐시 사전로드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하는 간단한 플러그인이지만 플러그인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고급 설정이 있습니다.

6. Perfmatters

최적화 추가 Perfmatters 플러그인

Perfmatters 플러그인은 캐싱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을합니다. 위에서 언급 한 캐싱 플러그인 중 하나와 함께 추가적으로 최적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erfmatters 플러그인은 WordPress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 한 불필요한 옵션 모음을 비활성화 할 수 있도록하여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 렌더링 속도를 늦추는 가장 큰 요소 인 필요없는 HTTP 요청을 해결합니다. 플러그인이 불필요한 코드를로드하지 못하게합니다.  이는 연간 $ 24.95에서 시작하는 가격으로, 프리미엄 플러그인입니다.

최고의 압축 플러그인

7. WP Super Minify

wp super minify 최고의 압축 플러그인

WP Super Minify 는 HTML, JavaScript 및 CSS 파일을 결합하고 압축하여 웹 사이트를로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입니다. 설치 과정은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고 백엔드에 업로드하고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만 큼 간단합니다.이 플러그인은 언급 된 다른 기술 플러그인만큼 Google 페이지 속도를 높이 지 않지만 성능은 2-4 % 향상 할 수 있습니다.

8. WP Smush

WP Smush 이미지최적화 및 압축 플러그인

WP Smush 는 이미지 압축 플러그인입니다. 화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이미지를 압축합니다. 새 이미지가 사이트에 로드되면 플러그인은 이미지의 무결성과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파일을 자동으로 압축하고 전체 크기를 줄입니다.

또한 JPEG 이미지에서 이미지 및 메타 데이터의 사용되지 않는 색상을 제거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모든 공통 이미지 형식 (JPEG, GIF 및 PNG 포함)을 지원하고 다른 플러그인과 호환되며 한 번에 최대 50 개의 이미지를 압축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정리하는 플러그인

9. WP Optimize

wp optimize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정리하는 플러그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는 불필요한 데이터를 축적하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용량의 압박이 심해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누보드의 경우 많아야 20~30M면 충분하게 돌리지만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 몇개와 테마하나 새로하는데도 몇백메가 쉽게 넘어갑니다. 

WP Optimize 는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WordPress 데이터베이스를 정리하는 훌륭한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은 핑백, 만료된 임시 옵션, 휴지통 주석 및 개정후와 같은 데이터 제거와 함께 MySQL 테이블 조각 모음을 수행합니다. WP Optimize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 데이터베이스의 자동 또는 예약 정리를 실행하도록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성능 기능에는 이미지 압축 및 사이트 캐싱이 포함됩니다.

분석 최적화 플러그인

10. CAOS | 로컬로 Google 웹 로그 분석 호스팅

CAOS  로컬로 Google 웹 로그 분석 호스팅

카오스 | Google 웹 로그 분석 로컬 호스팅은 GTMatrix에서 웹 사이트 속도 테스트에서 브라우저 캐시  활용 하라는 메시지를 표시 할 때 사용하는 플러그인 입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코드를 로컬로 호스팅하면 analytics.js, ga.js 또는 gtag.js에 브라우저 캐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Google 웹 로그 분석 추적 ID를 입력하면 CAOS가 추적 코드를 헤더에 추가합니다. 또한 CAOS는 효율적인 경험을 위해 Monster Insights 와 호환됩니다 .

WP Rocket 플러그인도 이작업을 수행 할 수 있으므로 WP Rocket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으면이 플러그인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Lazy Load(지연로드) 이미지 플러그인

11. BJ Lazy Load

BJ Lazy Load 지연로드 활성화 플러그인

이미지가 많은 WordPress 사이트의 속도를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지연로드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BJ Lazy Load 는 WordPress에서 사용할 수있는 게으른로드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BJ Lazy Load 플러그인이 설치되면 페이지가 더 이상 한 번에로드되지 않고 사용자가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기 시작할 때 이미지 만로드됩니다. 빠르게 로딩되고 불필요한 페이지 로딩용량 및 체감속도에서 도움을 줍니다.

호스팅 선택이 속도에 가장 중요합니다.

호스팅은 웹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능 및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멀리 갈 수 있지만 웹 사이트가 하위 서비스 제공자와 호스팅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산 범위 내인 경우 선택에 따라 가격을 결정하는 것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호스팅 제공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는 카페24나 닷홈, 그리고 550원 호스팅ㅋ , 해외 바이어나 클라이언트를 생각한다면 WPEngine 및 FlyWheel을 포함한 메니지드 호스팅으로 관리되는 WordPress 호스팅 서비스 제공 업체는 호스팅 패키지 내에 다양한 성능 기능을 제공합니다. 조금 지식이 있다면 siteground나 A2hosting도 괜찮습니다.

참고로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 는 1년짜리 신청하고 30일이 경과하면 환불했을 경우 환불안되고 계정은 삭제됩니다. 고객센터를 외주를 주고 있기때문에 원칙적인 말만하고 지원은 안되고 결국 사이트그라운드는 포기했고 A2로 옮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해외에는 무료 SSL을 지원하나 국내에서는 Cloudflare를 연결하거나 유료로 설치해야합니다. 대부분 cafe24를 통해 호스팅받고 있는것들은 cloudflare 무료 SSL 동작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