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트랜드/마케팅팁앤테크

인스타그램, 2019 올해 최고의 인기 키워드 #헤쉬테그

by 시너지메이커9 2019. 12. 18.
반응형

인스타그램, 2019 올해 최고의 인기 키워드 #헤쉬테그

2019 인스타그램 최고의 헤쉬테그


인스타그램이 올해의 국내 키워드로 ‘공감’과 ‘감성’을 꼽았으며 공부가 주요 키워드로 급부상했다는 것입니다. 공부를 SNS상에 공유하는 현상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난 현상을 특이사항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타그램은 12월16일 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 발표에 의하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한 상위 50개의 해시태그 중 20개 이상이 공감과 감성과 관련된 키워드였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팔로우한 해시태그 ‘#공스타그램’

올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로우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입니다. 해당 게시글들은 공책 필기, 공부 계획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자신의 학습 패턴을 기록하고 타인과 공유하며 공부 의지를 다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위부터 4위까지는 2위부터 4위까지 ‘#글귀스타그램’, ‘#글귀’, ‘#영화명대사’가 차지했다. 바쁜 일상 속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감성 콘텐츠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팝의 경우에는 올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상위 10권 내 모든 순위를 아이돌 가수가 차지했다. 특히 블랙핑크 공식계정 및 4명의 멤버 개인 계정이 모두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방탄소년단 공식계정, 엑소의 찬열, 세훈, 백현과 지드래곤이 10위 내에 포함되었습니다.

K팝 카테고리 안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해시태그는 ‘#방탄소년단’이었다. 이어 ‘#아이유’와 ‘#아이린’이 뒤를 이었습니다. 힙합 뮤지션 ‘#키드밀리’도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해시태그 상위 30위 안에 들며 한국 힙합이 K팝의 주류로 떠올랐음을 보여줬습니다.

이 밖에도 그날의 패션을 공유하는 ‘#데일리룩’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메카지룩’, ‘#스트릿패션’, ‘#미니멀룩’ 등이 15위 안에 올라 올해의 패션 트렌드를 보여줬습니다. 또 취미·여가 활동과 관련된 키워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스타를 통해 기업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감성코드를 활용해야만 하는 분석입니다.
단순한 홍보가 아닌 감성적인 공유를 통한 확산과 공유의 SNS가 더욱 강세를 보일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