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추천 도서

'플라워 테라피'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꽃테라피를 아시나요?

by 시너지메이커9 2022. 3. 29.
반응형

88가지 꽃과 사진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법
원서 : Flower therapy : welcome the angles of nature in to your life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힐링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트랜드입니다.
누구나 꽃을 가까이 하지만 자세히 보지 않기 때문에
꽃이 주는 아름다움을 놓치기 쉽습니다.
88가지 꽃을 가지고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잠시라도 힐링이
된다면 좋은 테라피입니다

출판사 책미래는 꽃으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담은 《플라워 테라피》를 출간했습니다. 플라워 테라피는 꽃으로 감정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법으로, 꽃요법이라고도 하는데요 꽃의 향기와 색은 에너지 영역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플라워 테라피는 형이상학적 문제에도 도움이 되며 사람들의 영적 수행을 심화시키고 마음의 능력을 열 수 있는 강력한 치유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저자 로버트 리브스는 멘탈과 감정에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 요법 자격증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로버트는 현재 천연물 의약품(약초)과 심령술과 영매 능력을 혼용해서 치유의 과정을 행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연이 신의 뜻에 따라 치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잡지에 기사를 쓰기도 하고,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17세 때부터 자연 치유 요법에 대한 경험을 가지기 시작했고, 오러(aura)에서 뿜어져 나오는 크리스탈과 천사의 에너지에 있는 진동까지 관심 범위를 넓혀 왔습니다.

플라워 테라피는 누구나 다 활용할 수 있는 요법입니다. 이 책은 정원에서 꽃을 가꾸거나, 특정 상황을 치유하기 위해 꽃을 구매한다면, 삶에 정서적, 신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더 많이 가져다 줄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심리학을 전공하고 천사들에 관한 다수의 책을 출판한 이력이 있는 저자 도린 버추(Doreen Virtue)와, 멘탈과 감정에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 요법 자격증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공동저자 로버스 리브스(Robert Reeves)는 “플라워 테라피는 자연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입니다. 플라워 테라피는 당신이 마음속 깊은 곳의 욕망을 드러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멋진 지원군”이라며 “꽃으로 작업을 할 때, 알지 못하는 사이에 놀라운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꽃들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들을 느껴 보기 위해 실제로 꽃을 보고 만지며 느끼는 것이 가장 좋겠만, 이 책 안에 있는 꽃들의 사진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치유의 에너지들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플라워 테라피는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일상을 새롭게 하고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은 현대인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힐링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플라워 테라피는 꽃, 플라워 에센스, 치유의 천사들, 발현의 징조들 그리고 풍요로움들이 함께 어우러져 일어나는 일입니다. 여러분들을 지켜 주고 있는 본능과 더불어 독자 여러분의 꿈이 현실이 되게 해 줍니다. 《플라워 테라피》에서 저자는 88가지 꽃들에 대해 심도 깊게 다루고 있으며, 다양하고 섬세한 사진들로 보충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은 꽃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와 치유의 특성들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며, 각각의 꽃들과 연계된 천사들에 대해서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차크라(신체에서 기가 모이는 부위)들과 꽃들이 어떻게 연계되는지도 배우게 됩니다.

 


목차 미리보기

프롤로그
플라워 테라피란 무엇인가?

PART 1 플라워 테라피의 발견
CHAPTER 1
플라워 테라피의 동반자
CHAPTER 2
힐링 플라워를 모으고 관리하는 요령
CHAPTER 3
플라워 테라피 힐링법
CHAPTER 4
플라워 에센스와 주입
CHAPTER 5
꽃을 이용한 점술

PART 2 플라워 테라피 분류 사전
이 책에서 다루지 못한 꽃
꽃 분류 사전
01. 아프리카 제비꽃
02. 아가판서스
03. 안수리움
04. 진달래
05. 안개꽃
06. 방크시아
07. 베고니아
08. 극락조꽃
09. 노란 데이지
10. 금낭화
11. 스킬라
12. 병솔꽃
13. 부겐빌레아
14. 브로멜리아드
15. 선인장
16. 금잔화
17. 칼라 릴리
18. 동백나무
19. 카네이션
20. 벚꽃
21. 국화
22. 클로버
23. 꽃사과
24. 크로커스
25. 수선화
26. 달리아
27. 데이지
28. 민들레
29. 델피니움
30. 패랭이꽃
31. 에키나시아
32. 유칼립투스
33. 물망초
34. 프랜지파니
35. 프리지아
36. 푸크시아
37. 치자나무
38. 제라늄
39. 거베라
40. 글라디올러스
41. 그레빌레아
42. 헤더
43. 히비스커스
44. 히아신스
45. 수국
46. 아이리스
47. 재스민
48. 노랑수선화
49. 란타나
50. 라벤더
51. 라일락
52. 주황 백합
53. 분홍 백합
54. 노랑 백합
55. 은방울꽃
56. 연꽃
57. 자목련
58. 백목련
59. 만데빌라
60. 마리골드
61. 밤메꽃
62. 나스터튬
63. 난초
64. 팬지
65. 시계꽃
66. 작약
67. 페루비안 릴리
68. 피튜니아
69. 피그 페이스
70. 소나무
71. 포인세티아
72. 양귀비
73. 포튤라카
74. 프리뮬러
75. 프로테아
76. 분홍장미
77. 빨간장미
78. 하얀장미
79. 노란장미
80. 세인트존스워트
81. 스케볼라
82. 금붕어꽃
83. 해바라기
84. 스위트피
85. 튤립
86. 와라타
87. 와틀
88. 등나무

PART 3 플라워 테라피 분류
대천사와 관계된 꽃들
차크라와 관련된 꽃들
꽃이 가지고 있는 힐링 에너지 특성
감사의 글
저자에 관해서

 



책좋은 귀절

플라워 테라피는 나(로버트의 임상 특성 자연 요법 의학과 유사한 자연의 치유 능력을 기반으로 한다. 자연 요법 의학의 한방 치료와 마찬가지로, 꽃은 강력한 치유 효과를 만들 수 있다.
꽃의 향기와 색은 에너지 영역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플라워 테라피는 형이상학적 문제에도 도움이 된다. 플라워 테라피는 사람들의 영적 수행을 심화시키고 마음의 능력을 열 수 있다.(중략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꽃을 에너지로 작업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이다. 이 방법은 특정 식물 옆에 앉거나 특정 꽃잎으로 목욕하거나, 또는 당신의 요구에 관련된 꽃의 사진을 관찰하는 것과 같은 방법이다. 우리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꽃 에센스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일반적인 꽃과 치유 속성을 나열한 자료에 이 책의 많은 부분을 할애하였다. --- p.16

누구나 다 플라워 테라피를 활용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리는 독자 여러분이 이 책의 내용을 즐기면서 힐링하는 도구로 참고할 것이라고 믿는다. 독자 여러분이 정원에서 꽃을 가꾸거나, 특정 상황을 치유하기 위해 꽃을 구매한다면, 그 꽃은 여러분의 삶에 정서적, 신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더 많이 가져다줄 것이다. --- p.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