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정보/건강트랜드

건강회복의 비밀 하이드로늄 이온수 아토닥터 by 시너지메이커

by 시너지메이커9 2024. 1. 31.
반응형

건강회복의 비밀 하이드로늄 이온수 아토닥터 by 시너지메이커

 



인체를 구성하는데 있어 대략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의 삶 동안 우리는 이 중요한 자원을 잃고 보충하는 지속적인 과정을 겪습니다. 출생부터 노년까지 우리 몸에 있는 물의 비율은 변동하며, 신생아에서는 약 80%에서 노인들에게서는 약 50%로 감소합니다. 이는 물이 우리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 몸의 60조 개의 세포에서 물이 부족하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받지 못하면 이러한 세포들은 필요한 영양소를 받지 못하게 되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 몸 속에서 특히 수소이온이라고 알려진 독특한 형태의 물의 중요성과 우리 몸 속 유해 물질과 싸우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물의 화학식


물은 화학적으로 H₂O로 표현되며, 두 개의 수소 원자와 하나의 산소 원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물 분자에 한 개의 산소 분자를 더하면 H₂O₂, 즉 과산화수소가 됩니다. 과산화수소는 강력한 소독제로 작용하며 의료 분야에서 토피컬 항균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산화수소를 섭취하거나 흡입하면 인체에 극도로 유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과산화수소가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과도한 양으로 축적되면 유해한 물질인 자유라디칼로 변화합니다. 오염, 알코올 소비, 흡연 및 스트레스와 같은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자유라디칼의 생성에 기여합니다.

산소를 기반으로 하는 우리 세포 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조차도 자유라디칼의 생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수산화라디칼은 우리의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DNA 및 RNA 돌연변이, 미토콘드리아 기능 이상, 단백질 및 지질의 변화가 발생하여 결국 암과 같은 질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수산화라디칼에 대한 방어: 수소이온

우리 몸은 수산화라디칼의 유해한 영향을 막기 위해 초산화물디스물티아제(Superoxide Dismutase, SOD), 카탈라제(Catalase) 및 글루타치온 페루키테이스(Glutathione Peroxidase)와 같은 효소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소들은 활성 산소 종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중요하게 됩니다.

수산화수소이온(Hydrogen Ion, H+)은 수소 원자가 전자를 잃어 양전하를 가진 형태입니다. 수산화수소이온은 물 중에서 생성되며, 물 분자(H2O)가 분해될 때 생성됩니다. 이러한 수산화수소이온은 생리학적으로 중요하며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소개
우리 몸은 대략적으로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의 삶 동안 우리는 이 중요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잃고 보충하는 과정을 겪습니다. 출생부터 노년까지 우리 몸에 있는 물의 비율은 변동하며, 신생아에서는 약 80%에서 노인들에게서는 약 50%로 감소합니다. 이는 물이 우리 건강 전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 몸의 60조개의 세포에서 물이 부족하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공급이 없으면 이러한 세포들은 필요한 영양소를 받지 못하게 되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우리 몸에서 특히 수소이온이라고 알려진 독특한 형태의 물인 수산화수소이온의 중요성과 우리 몸 속의 유해 물질과 싸우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물의 화학적 특성
물은 화학적으로 H₂O로 표현되며, 두 개의 수소 원자와 하나의 산소 원자로 구성됩니다. 재미있게도, 물 분자에 하나의 산소 분자를 더하면 H₂O₂, 즉 과산화수소가 됩니다. 과산화수소는 강력한 소독제로 작용하며 의료 분야에서 피부 면역제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과산화수소를 섭취하거나 흡입하면 인체에 극도로 유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과산화수소가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과도한 양으로 축적되면 유해한 물질인 자유라디칼로 변화합니다. 오염, 알코올 소비, 흡연 및 스트레스와 같은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자유라디칼의 생성에 기여합니다.

게다가 산소를 이용한 세포 내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도 자유라디칼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산화라디칼은 우리의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DNA 및 RNA 돌연변이, 미토콘드리아 기능 이상, 단백질 및 지질의 변화가 발생하여 결국 암과 같은 질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pH 조절

수산화수소이온은 우리 몸의 pH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H는 우리 몸의 물질의 산성 또는 알칼리성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pH 값은 0부터 14까지의 범위를 가지며, 7은 중성을 나타내고, 7보다 작으면 산성, 7보다 크면 알칼리성을 나타냅니다. 수산화수소이온의 농도가 증가하면 pH 값은 감소하고, 농도가 감소하면 pH 값은 증가합니다.

우리 몸은 혈액, 조직 및 세포 내의 pH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pH 균형은 생물학적 기능, 효소 활성, 세포 신호전달 및 기타 생리적 과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수산화수소이온은 혈액 및 조직 내에서 pH 조절을 돕는 역할을 하며, 적절한 pH 수준을 유지하여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항산화 작용

수산화수소이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수행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자유 라디칼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과정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활성 산소 분자로, 산소 분자가 하나 이상의 전자를 잃어 양성을 가지게 되면 형성됩니다. 이러한 자유 라디칼은 우리 몸의 세포 및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노화, 염증, 심장병, 암 등 다양한 질병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수산화수소이온은 자유 라디칼과 반응하여 안정적인 분자로 변환됩니다. 이로써 자유 라디칼의 활동을 억제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또한, 수산화수소이온은 항염증 작용을 수행하여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생산

수산화수소이온은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우리 몸의 세포 내에 존재하는 작은 기관으로, 주로 ATP(아디노신 트리포스페이트)라고 하는 에너지 분자를 생성하는 데 관여합니다. 수산화수소이온은 미토콘드리아의 전기 화학적 그라디언트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그라디언트은 ATP 생산을 위한 전기화학적 에너지를 제공하며, 이는 우리 몸의 대부분의 생물학적 활동을 지원하는 데 필요합니다.

소화 지원

수산화수소이온은 위와 소장에서 소화 과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는 수산화수소이온이 위액을 형성하여 위 내부의 pH를 낮추고, 소장에서는 소화 효소의 활성을 유지하고 소화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시킵니다. 이는 식품의 소화 및 영양소의 흡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수산화수소이온(Hydrogen Ion, H+)은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관여합니다. pH 조절, 항산화 작용, 에너지 생산, 소화 지원 등 다양한 생리적 과정에 영향을 줍니다. 단, 선택을 할때 기준은 물에 포함된 수소의 함유량을 체크해야하는데 대부분 시중에서 판매되는 수소수의 경우에는 함유량이 극히 적어 효과를 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며 함유량을 10%까지 끌어올린 제품은 아토닥터가 유일한 제품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홈페이지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