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정보/건강트랜드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의 효능은 무엇인가? by 아토닥터

by 시너지메이커9 2024. 1. 31.
반응형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의 효능은 무엇인가? by 아토닥터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는 수소 분자를 물에 녹여 만든 음료수로, 그 효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음료수의 가장 큰 장점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입니다. 활성산소는 일반적으로 체내 대사 과정 중에 생성되는 산소 분자의 고발성 형태로, 이를 제거함으로써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의 효능은 무엇인가? by 아토닥터



또한, 이 음료수는 수산화 이온(OH⁻)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수산화 이온은 전하적 인력에 의해 산화성이 높은 물을 환원력으로 전위시켜 항산화 물질 생성을 강화시키게 됩니다

또한, 일본뇌과학회에서 발표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마이너스 수소이온을 포함한 사료를 먹인 실험용 쥐에서는 '뇌 내의 과산화지질의 생성억제 효과'가 관찰되었습니다

이는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가 뇌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어,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뇌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의 효능은 무엇인가? by 아토닥터 :  문의 시너지메이커 이원길

 

Q: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란 무엇인가요?
A: 하이드로 젠 이온 워터는 pH가 높은 물로, 수소 이온을 더 많이 포함하고 있는 물을 말합니다.

Q: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A: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하이드로 젠 이온 워터가 항산화 작용을 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다는 주장이 있지만, 과학적으로 증명된 효과는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수소가 다량 함유된 수소수의 경우에는 많은 의학과 응용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와 효과가 증명되고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몸에 해를 끼치는 부분을 제거해주는 부분에서는 확실히 수소수가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이 해외의 일반적인 해석입니다.

Q: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를 마시는 것에 부작용이 있나요?
A: 과도한 하이드로겐 이온 워터의 섭취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장기적인 섭취에 대한 부작용은 아직 연구가 덜 되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Q: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는 전기 분해나 산화-환원 반응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장비를 사용하여 제조되기도 합니다.

Q: 하이드로 젠 이온 워터를 마시는 것이 물의 pH에 영향을 미치나요?
A: 네, 하이드로 젠 이온 워터는 물의 pH를 더 높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pH 변화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물이 이미 높은 pH를 가지고 있는데 하이드로겐 이온 워터를 마시는 것은 안전한가요?
A:  일반적으로 물은 중성 pH를 가지고 있으며, 과도한 pH 변화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드로젠 이온수의 경우에는 활성산소를 잡아주고 불완전한 밸런스를 인체에 가장 좋은 상태의 ph상태로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Q:  하이드로젠 이온 워터를 마시는 것이 물의 맛을 바꾸나요?
A:  하이드로겐 이온 워터는 일반 물보다 미묘한 차이로 약간 다른 맛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는 미묘한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수소함유량이 어느정도인가에 따라 질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